비염환자 잠잘때 마스크 쓰고자면 괜찮을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염환자 잠잘때 마스크 쓰고자면 괜찮을까?

알찬정보

by 윤스리이 2019. 11. 20. 18:3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몇주 전부터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져서 코감기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잠잘때 마스크 쓰고 자면 괜찮나요? 라는 질문도 많은것 같습니다.

코감기를 앓는 사람들 중에 그 중에서 일부는, 감기약 처방에도 낫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경우에는 비염환자로 의심해볼수 있어요...저도 오늘따라 코막힘이 하도 심해서 이비인후과 다녀왔는데.. 비염이라고... 흑흑 ㅠㅠ 비염걸리면 참 힘들어요...


비염을 앓고있는 환자들은 찬바람 알레르기 라는것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기관지를 따뜻하게 보호를 해 주어야 합니다.

비염은 완치가 어렵다고해서 의사선생님들이 불치병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술로도 완치는 어렵다고 차후에 재발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고칠수는 없지만 건강이나 체력 관리를 하면 완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 인데요, 비염이라는게 영양상태나 면역력 상태가 좋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약보다는 마스크로 비염을 대처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약을 많이 먹을수록 그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기 때문 입니다.

주변이나 인터넷 검색을 조금 하다보면, "마스크로 비염을 치료했다" 라는 것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잘때 마스크 쓰고 자면 비염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외출시에도 마스크를 쓰면 좋은데, 비염환자들은 보통 입으로 숨을 많이 쉬게되는데요, 입으로 숨을 쉬어서 지친 기관지를 마스크를 통해 따뜻한 바람과 수분을 공급해 기관지가 촉촉해져서 기관지를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잠잘때 마스크 쓰고 자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기관지 보호 목적으로 착용 할 뿐이지, 그게 아니시라면 수면의 질의 향상을 위해 쓰지 않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평소에 목이 건조하거나, 목감기가 오면 마스크를 하고 잤는데, 그렇게 답답함을 느끼진 않았습니다. 다만, 마스크를 쪼여서 쓰게되면 잠잘때 귀가 눌려서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느슨하게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비염을 앓고 있는 여러분 ㅠㅠ

자기전에 마스크를 쓰고 주무세요!! 마스크 하나 잘 사용한다면 약보다도 더 좋은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